안철수 "당연히 지향점은 창당…지방선거 책임있게 참여"(종합2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0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안철수 무소속 의원이 28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새 정치에 대한 의지를 밝히며 가칭“국민과 함께하는 새정치 추진위원회”의 출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무소속 안철수 의원은 28일 창당준비기구인 ‘국민과 함께하는 새정치 추진위원회’ 출범을 통해 공식적인 창당 작업에 돌입하겠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이제 저는 뜻을 같이하는 분들과 함께, 가칭 ‘국민과 함께하는 새정치 추진위원회’를 출범시키고자 한다”면서 “공식적인 정치세력화의 첫걸음”이라고 밝혔다.

안 의원은 국내외 정치상황을 진단하면서 “‘낡은 틀로는 더 이상 아무것도 담아낼 수 없으며, 이제는 새로운 정치세력이 나설 수밖에 없다’는 결론에 이르게 됐다”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질의응답에서는 “한국정치의 재편이 필요하다”는 말과 함께 “새로운 정치의 틀을 만드는 것이 제가, 저희가 새정치를 추진하는 목표”라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이어 “당연히 지향점은 창당”이라며 “새로운 정치에 대한 국민적 요구가 존재한다. 새정치 추진위원회는 그 과정에 있다고 보면 된다”고 창당 추진을 공식화했다.

창당 시점과 관련해서는 “새정치 추진위원회에서 로드맵을 만들 것”이라고 구체적으로 제시하지는 않았지만 내년 6월 지방선거와 관련해 “지방선거에서는 최선을 다해 책임 있게 참여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답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