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뉴스
로그인
최신기사
정치
사회
경제
산업
국제
전국
스포츠
연예
문화
오피니언
핫이슈
스페셜
기획
제보
노컷브이
포토
인터랙티브
노컷체크
팟캐스트
타임라인
딥뉴스
그래픽
전국 네트워크
서울
경인
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CBS
크리스천뉴스
노컷비즈
노컷TV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유튜브
공유하기
공유하기
X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복사
기아차 포르테, USA투데이 선정 '최고 소형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메일보내기
2013-11-12 05:46
0
-
+
이 시각 주요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기아자동차 소형 승용차 포르테가 미국 유력 일간신문 USA투데이가 선정한 '최고의 소형 승용차'에 뽑혔다.
또 현대 엘란트라는 2위에 올라 경쟁이 극심한 미국 소형 승용차 시장에서 한국차의 위상을 인정받았다.
11일(현지시간) USA투데이는 미국에서 팔리는 2만 달러 이하 소형 승용차를 대상으로 전문가와 소비자 합동 평가를 한 결과 기아차 포르테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관련 기사
미국 장편소설의 부활?…판권 200만달러에 팔리기도
글로벌 대형금융사 '딜러 채팅·메신저' 차단 추진
독일 정부 "나치 약탈 미술품 정보 이번주 공개"
이집트, 비상사태·야간통금 13일 해제
이 평가는 USA투데이, 그리고 미국 자동차 전문 웹사이트 카닷컴, 공영 방송 PBS의 자동차 전문 프로그램 모터위크챌린지 등이 선정한 전문가들이 일반 소비자 대표와 함께 사흘 동안 시험 운전과 실제 연비 측정, 그리고 부문별 평가 토론을 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대상 차종은 포르테와 도요타 코롤라, 혼다 시빅, 닛산 센트라, 포드 포커스, 스바루 임프레사, 현대 엘란트라 등 미국 소형 승용차 시장의 강자들이다.
폴크스바겐의 제타는 USA투데이가 정한 기준 '2만 달러 이하에 연비 28마일/갤런)'을 충족시키지 못해 시험 대상에서 빠졌다.
전문가 평가 75%, 소비자 평가 15%, 그리고 연비 순위 10%를 합산한 점수에서 포르테는 780점(1천점 만점)을 받아 760.5점의 엘란트라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혼다 시빅(747점), 닛산 센트라(673.5점), 도요타 코롤라(673점)가 뒤를 이었다.
평가단은 포르테가 가격에 비해 외관과 내부 구성이 멋진 차라고 칭찬했다.
특히 인테리어가 스포티하면서도 간결하고 싸구려 재질을 쓰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좌석, 핸들, 계기판도 편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주행 성능과 연비에서도 뛰어나다는 찬사를 받았다.
다만 엔진 소음이 내부로 들어오는 점이나 안전성 측정에서 그다지 높은 점수를 받지 못한 것은 약점으로 지적됐다.
현대 엘란트라에 대해서도 평가단은 빼어난 외관 디자인과 튼실한 내부 구성에 후한 점수를 줬다. 승차감과 핸들링은 다소 거칠다는 지적도 나왔다.
메일
더 클릭
서용주 "尹 또 거부권 행사, 오늘만 사나? 2년 뒤 안 두렵나?"[한판승부]
일론 머스크, 트위터에 또 '한국 저출산 문제' 언급해
"20대 쓰지 말길…꿀빠는 법만 고민" 자영업자 하소연 '갑론을박'[이슈세개]
'1분 간격 온 가족 게시글'엔 침묵 한동훈, 왜?[이정주의 질문하는기자]
5∼6배 오른 배달료…폭설에도 '아슬아슬' 오토바이 오른다
민주콩고 정부, 반군과 평화협정 서명 거부
미국 장편소설의 부활?…판권 200만달러에 팔리기도
글로벌 대형금융사 '딜러 채팅·메신저' 차단 추진
독일 정부 "나치 약탈 미술품 정보 이번주 공개"
오바마 "한국전 참전용사들에게 특별한 경의"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
이전
다음
닫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