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전남 천일염 농협에서 만나세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농협하나로마트와 ''뻘솔트'' ''햇볕소금'' 입점계약 맺어

ㄱㅈ

 

전남개발공사는 25일 농협하나로마트와 천일염 자체 브랜드인 ''''뻘솔트''''와 ''''햇볕소금'''' 입점계약을 맺고 전국의 2천300여개 마트에 납품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체결에 따라 전남개발공사는 전국의 모든 농협하나로마트에 프리미엄급 천일염 브랜드인 ''''뻘솔트''''와 일반소금인 ''''햇볕소금''''를 납품하게 돼 천일염의 판매활성화가 기대된다.

전남개발공사는 최근 공사의 천일염산지처리장(신안군 신의면 소재)에 대한 까다롭고 강도 높기로 소문난 농협식품안전연구원의 식품안전위생검사를 통과함으로써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뻘솔트''''는 이미 국내 유명 백화점에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절찬리에 판매중에 있으며 특히, 이번 계약으로 국내 대형 할인점인 전국 농협하나로마트에서도 선보이게 돼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전남개발공사는 천일염의 수급조절을 위해 지난 2009년 약 9천톤을 수매해 생산지 가격 안정화에 기여한 바 있고 지난해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푸드쇼, LA한인축제 농산물엑스포 등에 참가해 천일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한 바 있다.

지난해 공사의 천일염 매출실적은 총 25억 5천만원이다.

전남개발공사 김주열 사장은 ''''이번 계약성사로 안정적인 판매망 확보를 통해 매출신장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해외수출을 성공리에 추진함으로써 전남산 천일염이 세계적인 명품소금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개발공사는 지난 2008년 세계적으로 희귀한 갯벌 천일염을 고부가가치 소금으로 개발, 특화해 지역경제 발전을 꾀하고 천일염산업을 선도해 오고 있다.

또한, 주부모니터제도 및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소비자의 의견을 청취하고 제품의 개선을 추진함으로써 명품 천일염으로 도약하고 타제품과의 차별화를 시도해 오고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