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과도한 이민 단속에 트럼프 지지율 '추락'…국정 지지율 38%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트럼프 지지율 집권 2기 최저로
이민 정책 반대 53%…지지 응답 39%로 하락
미네소타 사망사건에 민심 악화일로

연합뉴스연합뉴스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이민 단속 과정에 2명의 시민이 잇따라 숨지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급락하고 있다.

로이터 통신은 26일(현지시간) 여론조사기관 입소스에 의뢰해 지난 23~25일 미국 성인 113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은 38%로 집권 2기 최저치로 떨어졌다.

이는 지난 12~13일 로이터·입소스 여론조사 때의 41%보다 3%p나 떨어진 수치다.

로이터는 이민정책에 대한 지지율  또한 집권 2기 들어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조사 결과 트럼프 행정부의 이민정책에 '반대한다'는 답변이 53%로 절반을 넘었고,  '지지한다'는 응답은 39%로 이달 초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41%보다 2%p 하락했다.

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들의 단속이 지나치다는 답변도 58%였는데, 특히 민주당 지지층에서 10명 중 9명이 부정적으로 평가했다.

공화당 지지층은 10명 중 2명, 무당층은 10명 중 6명이 ICE 단속이 지나치다고 응답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로이터는 이민정책이 집권 2기 초반에는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율에 긍정적인 요소였지만 이제는 전반적인 국정 지지율을 끌어내리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짚었다.

지난해 2월에는 이민정책 지지율이 50%로 반대 41% 여론보다 높았다.

이번 여론조사는 온라인으로 실시됐으며 표본오차는 ±3%포인트, 지난 24일 미니애폴리스에서 두 번째 사망 사건이 발생하기 전후에 걸쳐 이뤄졌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