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원전현장인력양성원, 제15기 취업과정 입교…인재 양성 박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원전현장인력양성원 전경. 원전인력양성원 제공원전현장인력양성원 전경. 원전인력양성원 제공
원자력 및 전력산업 특화 전문인력 양성기관인 (재)원전현장인력양성원은 지난 5일 '제15기 취업과정 교육생 입교식'을 열고 본격적인 기술 교육에 들어갔다.
 
제15기 교육과정은 △비파괴검사 △전기제어 △파이프용접 △특수용접 등 4개 분야이다.
 
60명 정원 모집에 151명이 지원해 평균 2.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원전 산업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장년층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양성원은 원전 현장에 필요한 우수 기술 인력을 적기에 공급하고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상북도와 경주시, 한국수력원자력㈜이 공동 출연해 2019년 6월 설립됐다.
 원전현장인력양성원 입교식. 원전인력양성원 제공원전현장인력양성원 입교식. 원전인력양성원 제공
개원 이후 자격증 취득률 90%, 취업률 81%라는 성과를 거두며 국내 최고 수준의 원전 분야 직업훈련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교육생들에게는 교육비 전액 무료 혜택을 제공하며, 기숙사와 교재비, 실습재료비, 실습복, 안전화 등 교육에 필요한 제반 물품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교육장려금과 취업장려금도 지급돼 교육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기술 습득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양성원은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이인식 원장은 "집중 교육을 통해 국가 전력산업 발전을 이끌 핵심 기술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