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시민생물조사단의 성과는…창원시, 생물다양성 보전활동 보고회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창원시 제공 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가 16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2025 창원시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도시 생태를 기록하는 시민의 힘'을 주제로, 민·관·산·학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추진된 생물다양성 보전 사업과 시민 참여 성과를 공유하고 도시 생태 보전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시민생물조사단 활동 리뷰 '2025 조사단의 365일', 기업 생물다양성 보전 사례 발표, 조별 활동 결과를 소개하는 참여형 부스 운영과 전시가 진행됐다. 이와 함께, 어린이 환경합창단 '한들불사조'의 공연과 창원의 생물 대표종을 지도로 표현한 제막 퍼포먼스가 열려 관심을 모았다.
 
시민생물조사단은 올해 22개 팀, 214명이 참여해 4월부터 10월까지 창원 전역에서 생물 조사, 생태계 보전 캠페인, 생태계 교란종 제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조사단이 축적한 관찰 기록과 데이터는 향후 창원 도시 생태계 현황을 파악하는 기초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유정 기후환경국장은 "창원시 생물다양성 보전에 힘을 보태 주신 시민과 학생, 협력 기관 덕분에 창원의 생태 기반이 더욱 탄탄해졌다"며, "앞으로도 민·관·산·학 협력을 지속해 지속 가능한 생태도시 창원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의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민·관·산·학 협력 활동은 생물다양성 거버넌스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아, 지난 11월 열린 제27회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창원시 제공 창원시 제공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