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2025 제주도민대학 온(ON) 페스타, 10~14일 제주탑동공연장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금ON, 함께ON, 배움ON' 주제로 64회 탐라문화제와 연계

제주도 제공제주도 제공
'2025 제주도민대학 온(ON) 페스타'가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닷새간 탑동 해변공연장 일대와 오리엔탈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페스타는 제주도민대학 출범 이후 처음 열리는 평생학습 축제로 '지금ON, 함께ON, 배움ON'을 주제로 도민 모두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도민뿐만 아니라 탐라문화제를 찾은 관광객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제64회 탐라문화제와 연계해 진행된다.
 
페스타 개막행사는 11일 낮 12시40분부터 탑동 해변공연장 야외 무대에서 열린다.
 
식전 체험행사로 사전 신청자 100명을 대상으로 '액막이 명태 도어벨 만들기' 체험학습이 진행된다. 사전 신청은 구글폼(https://forms.gle/B4PRD4nRugEs3PW86)으로 신청 가능하다.
 
개막식 이후에는 도내에서 활동 중인 평생학습 동아리 20개 팀이 무대에 오른다.
 
11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공연은 12일 오후 4시까지 이어지며 난타, 가야금, 통기타, 색소폰 등의 연주는 물론 케이팝(K-POP) 댄스, 무용, 트롯장구, 합창 등 다양한 장르의 발표가 예정돼 있다.
 
13일에는 오리엔탈호텔에서 세계시민아카데미와 제주문해 어울림 한마당이 마련된다.
 
아카데미에는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도종환 시인이 '시(詩)에게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강연하며 도민들과 함께 시를 통해 삶과 세계를 성찰하는 시간을 갖는다.
 
오후에는 성인 문해교육 학습자 학습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제주문해 어울림 한마당이 열린다.
 
페스타 기간 동안 탑동 해변공연장 일대에는 총 30개의 전시·홍보·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관람객들은 키링, 3D 입체퍼즐, 보리 쉰다리, 마스크팩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며 배움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된다.
 
류일순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온(ON) 페스타는 도민과 관광객이 함께 배우고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평생학습이 일상이 되는 제주를 만들기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