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서울교육청, 성진학교 설계공모…"미래형 특수학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성진학교 설립 촉구 기자회견. 연합뉴스성진학교 설립 촉구 기자회견. 연합뉴스
서울시교육청은 공립 특수학교인 성진학교의 설계를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 동북권 지체 장애 학생들을 위한 성진학교는 성동구 성수공고 폐교 부지에 설립된다.
 
기존 성수공고 부지 일부(8천㎡)에 건축물을 철거하고 전면 개축하는 방식으로 22학급, 136명의 학생을 수용하는 연면적 1만6178㎡ 규모로 건립될 계획이다.
 
'안전·무장애·스마트·그린' 4대 특화 전략을 반영해 △법정 기준 및 BF(Barrier Free) 인증을 넘어선 무장애설계 △휠체어 사용자 활동 치수를 고려한 넉넉한 공간 배치 △교직원과 학생 모두의 이용 편의성 확보 등을 주안점으로 두고 있다.
 
설계공모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과 서울시교육청 설계공모 홈페이지 '에듀디자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참가 등록은 다음 달 14일까지이고, 작품접수는 12월 29일까지이며, 심사를 거쳐 내년 1월 14일 최종 설계자가 선정된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성진학교는 학생들이 디지털 사회에 신속히 적응하고, 성숙한 지역사회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미래형 특수학교"라며 "설계 단계부터 교육적 비전과 공간적 요구를 균형 있게 반영해 지역사회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