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내란특검, 국힘 원대실 압수수색 종료…"협의해 자료 제공"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흘간 이어진 압수수색 대치…"협의해 자료 제공"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4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에서 내란 특검의 원내대표실 등 압수수색 시도에 대한 강한 비판 발언을 마친 뒤 이를 악물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4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에서 내란 특검의 원내대표실 등 압수수색 시도에 대한 강한 비판 발언을 마친 뒤 이를 악물고 있다. 연합뉴스
'국회 표결방해 의혹'을 수사 중인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국민의힘과 대치 끝에 원내대표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마무리했다.

내란특검은 4일 "국민의힘 원내대표실에 대한 압수수색이 종료됐다. 협의를 거쳐 형사소송법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고 밝혔다.

앞서 특검은 지난 2일 국민의힘 원내대표실과 행정국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도했다. 추경호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2·3 비상계엄 당시 국회의 계엄 해제요구안 의결을 방해했다는 의혹에 관해서였다.

특검은 추 전 원내대표 자택과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지만, 원내대표실은 국민의힘 반발로 불발됐다.

특검과 국민의힘의 대치는 이날까지 사흘째 이어졌고, 국민의힘이 조은석 특검 등을 검찰에 고발하기도 했다.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팀의 국민의힘 원내대표실 압수수색 시도에 국민의힘이 반발하며 원내대표실 앞 복도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가지며 특검팀을 막아서고 있다. 윤창원 기자지난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팀의 국민의힘 원내대표실 압수수색 시도에 국민의힘이 반발하며 원내대표실 앞 복도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가지며 특검팀을 막아서고 있다. 윤창원 기자
이에 특검은 국민의힘과 협의를 거쳐 압수수색 기간과 범위 등을 조율한 것으로 전해졌다. 곽규택 원내수석대변인은 공지를 통해 "기간과 범위, 자료 검색 방식 등에 대한 협의를 통해 합리적이고 최소한의 범위 안에서 임의제출 형식으로 자료를 제공했다"고 전했다.

특검은 확보한 압수물을 분석한 뒤 조만간 추 전 원내대표 등 관련자를 소환해 조사할 전망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