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국힘, 권성동 구속영장에 "비열하고 노골적인 야당 탄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괘씸", "민중기 정치특검", "야당 탄압" 날 세워
"전당대회 날엔 당사 압색, 연찬회 날엔 구속영장"

대화하는 송언석 원내대표(왼쪽)와 권성동 의원. 연합뉴스대화하는 송언석 원내대표(왼쪽)와 권성동 의원. 연합뉴스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28일 김건희 특검팀(민중기 특별검사)의 권성동 의원 구속영장 청구에 "참 괘씸하다"며 "민중기 정치특검의 비열하고 노골적인 야당탄압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비판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회의원 연찬회가 진행 중인 가운데, 이재명 정권의 충견 민중기 특검팀이 우리 당 권성동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습 청구했다"며 이렇게 썼다.

그는 "특검팀은 권 의원을 망신주기 위한 끊임없는 언론플레이와 피의사실 공표를 감행해 왔지만 금품수수 의혹을 입증할 직접적인 증거를 전혀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며 "어제 소환조사를 진행하고, 제대로 된 결과 분석도 하지 않은 채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소환조사는 쇼였을 뿐이었나"고 비판했다.

이어 "특검의 야당 탄압이 날로 점입가경이다. 전당대회 날에는 국민의힘 중앙당사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하려고 들더니, 이번에는 국회의원 연찬회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야당 의원 구속영장 청구를 발표했다"며 "민중기 정치특검의 비열하고 노골적인 야당탄압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날을 세웠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