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남자배구, 동아시아선수권 우승…4전 전승 신바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중국배구협회 홈피 캡처중국배구협회 홈피 캡처
한국 남자배구 대표팀이 다음 달 세계선수권대회를 앞두고 참가한 동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사나예 라미레스 감독이 이끄는 남자 대표팀은 23일 중국 장쑤성 장자강에서 열린 대회 결승에서 대만을 3-0(25-22 25-22 25-16)으로 완파했다.

6개국이 참가한 이번 대회 정상에 오른 우리나라는 다음달 12일부터 28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펼쳐지는 세계선수권을 앞두고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앞서 조별리그 B조에서 대만과 몽골을 연파하고 조 1위로 준결승에 오른 한국은 홍콩을 3-1로 꺾고 결승에 올랐다.

결승에서 만난 상대는 예선 맞대결에서 3-2 진땀승을 거뒀던 대만이었다. 대만은 준결승에서 중국을 3-2로 따돌렸다.

한국은 예선 때보다 대만을 상대로 더 수월하게 경기를 풀어갔다. 허수봉(현대캐피탈)과 임동혁(국군체육부대)을 앞세워 3-0 완승을 거둔 한국은 4전 전승으로 대회 정상에 올랐다.

앞서 열린 3-4위전에선 중국이 홍콩을 3-1로 제압하고 3위를 차지했다.

한편, 남자 대표팀은 귀국 후 휴식을 취한 뒤 27일 진천선수촌에 소집돼 세계선수권 준비에 돌입한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