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경기 북부 폭우로 경의선·일산선·경원선·교외선 운행 중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류영주 기자류영주 기자
경기 북부지역에 내린 극한 호우로 전철과 철도 등 4개 노선의 운행이 중단됐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13일 오후 2시 현재 집중 호우로 경의선, 일산선, 경원선 등 전철 3개 노선과 교외선 등 총 4개 노선의 운행이 일시 중단됐다.

경의선은 일산역~수색역 구간 열차는 운행이 일시 중단됐다. 문산역~일산역, 수색역~용문역 구간은 정상 운행되고 있다.

지하철 3호선 연장 일산선은 백석역~구파발역 구간 열차 운행이 중단됐다. 백석역~대화역 구간과 구파발역~오금역 구간은 운행 중이다.

1호선 연장선인 경원선은 녹천역~덕정역 구간 열차 운행이 끊겼다. 녹천역~인천역 구간은 운행 중이다.

이밖에 철도 노선인 교외선 의정부역~대곡역 전 구간 열차 운행이 중단됐다.

코레일은 집중호우로 전동열차의 선제적 안전 확보를 위해 운행을 조정했으며, 강수량 변화 등 열차 운행에 지장이 없으면 열차 운행을 재개한다는 방침이다.

경기북부 지역에는 오후 2시 기준 고양 주교 210㎜, 양주 장흥 204.0㎜, 의정부 신곡 199.0㎜, 포천 광릉 181.5㎜ 등 집중호우가 쏟아졌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