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지역 건설업 활성화'에 총대
인천시가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9개 공공기관들과 손을 맞잡았습니다.
인천시는 인천시교육청, 한국가스공사, 한국남동발전, 한국전력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등과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기관들은 협약에 따라 인천에서 발주되는 대형 건설사업에 지역 건설업체 참여 기회를 늘리고 지역 제한 경쟁입찰과 지역 의무 공동도급 공사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인천경제청, 아트센터인천 '음악영재' 아카데미 운영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아트센터인천에서 클래식 영재 육성 프로그램인 음악영재 아카데미를 운영합니다.
인천경제청은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 뒤 다음 달 6일 공개 오디션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입니다.
모집 분야는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등 5개 전공이며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입니다.
인천시, 금융사와 '시니어 일자리+복지' 협력
인천시와 하나금융그룹이 초고령사회에 대응하고 노인 일자리 창출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하나금융은 조리시설과 재료를 지원하고 인천시는 노인일자리 사업과 연계해 취약계층에 먹거리를 제공하는 새로운 협력 체계를 만들 계획입니다.
또 재활용품 수집 노인을 위한 경량 손수레와 안전키트 지원 사업도 하는 등 시니어 일자리와 복지 지원을 병행하겠다는 구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