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의협 "이해당사자 모여 결론…전공의 복귀 결정 환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정은경 복지장관 '의정 갈등 장기화' 사과에 "정부 책임 자인…의미 있어"

연합뉴스연합뉴스
전날 제3차 수련협의체 회의에서 전공의 복귀 방안이 결정된 가운데 대한의사협회가 환영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의협은 8일 입장문을 내고 "어제 수련협의체 회의에서 전공의 복귀의 방안이 공식적으로 결정된 것에 대해서 환영의 뜻을 밝힌다"며 "아쉬운 부분이 없지는 않으나 전공의 수련 이해당사자들이 모여 결론을 도출해 낸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밝혔다.

이어 며 "의협은 문제 해결을 위해서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결론을 도출해 내는 것이 맞다고 일관되게 입장을 표명하고 있고, 이와 같은 결정 방식은 좋은 예시가 될 것이라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또 "향후 수련병원에 대한 지원책, 2025년 3월 군입대 전공의들의 수련재개 방안 등에 대한 정부의 전향적 지원책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촉구했다.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이 환자 단체를 만나 의정 갈등 장기화에 사과한 데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의협은 "장관으로서 정부의 책임을 자인하는 사과로서 의미가 있다고 본다"며 "신뢰 회복이 문제해결의 시작임을 밝혀 그동안 의협이 언급한 바와 같은 인식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 장관은 '국민과 의료인이 모두 공감하는 의료 혁신을 추진하겠다. 지역·필수·공공 의료를 강화하겠다'고 발언했다"며 "그 방안으로 제시한 의료 관련 위원회가 서로 다른 입장에 서 있겠지만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미래를 준비한다는 같은 목표로 나아가는 당사자들의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가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서는 이전과 같이 의료진의 일방적 희생을 요구하거나 정책에서 배제되는 일이 없어야 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