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21세기 신라정원' 경주 라원 조성 순조…'민간 위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주시 '라원' 운영 위한 조례안 다음달 13일까지 입법예고
민간위탁·자문위 구성 포함…라원 입장료·감면 기준 규정

경주 보문관광단지 일원에 조성 중인 '경주 라원' 전경. 전시관과 야외정원 등 주요 시설이 올 하반기 개장을 앞두고 마무리 공사에 한창이다. 경주시 제공경주 보문관광단지 일원에 조성 중인 '경주 라원' 전경. 전시관과 야외정원 등 주요 시설이 올 하반기 개장을 앞두고 마무리 공사에 한창이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올 하반기 개관을 앞둔 '라원' 운영을 민간에 위탁하기로 하고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경주시는 보문관광단지 일원에 조성 중인 '경주 라원'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조례안을 마련하고 지난 24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20일간 입법예고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조례안에는 라원의 설치 근거를 비롯해 운영 규칙, 이용료 징수 및 감면, 편의시설 운영, 민간위탁, 자문위원회 구성 등의 내용이 담겼다.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라원은 △1월 1일 △설날과 추석 △매주 월요일(공휴일과 겹칠 경우 그다음 날) △시설 점검일 등을 제외하고는 매일 개방하고, 관람 시간은 기본적으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다. 
 
입장료는 △전시관 1만4천원(어른 기준) △라원 2천원이며, 경주시민은 각각 6천원과 1천원으로 할인받는다. 또 유아, 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투표 확인증 제출자 등은 60% 감면을 받을 수 있다.
 라원 조성사업 조감도. 경주시 제공라원 조성사업 조감도. 경주시 제공
경주시는 라원 운영을 민간에 위탁할 수 있도록 하고, 자문 기능은 경주동궁원 자문위원회가 대행하도록 했다.
 
시는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경주 라원이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개방된 체험·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하고 있다. 
 
조례안에 대한 의견은 8월 13일까지 경주시 동궁원 기획운영팀으로 우편, 팩스, 이메일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올 하반기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경주 라원은 전시관과 야외정원, 편의시설 등으로 구성된 문화체험 복합 공간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 라원이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대표 체험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보문관광단지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