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2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 제공지난달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K팝 퇴마 액션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 OST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또 자체 최고 기록을 썼다.
미국 빌보드 차트가 28일(현지 시각) 공식 홈페이지에 발행한 기사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극 중 걸그룹 헌트릭스(HUNTR/X)가 부른 '골든'(Golden)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2위를 차지했다. 전주 대비 2계단 상승한 것으로, 같은 차트에서 기록한 최고 순위다.
이달 초 '핫 100' 차트에 81위로 처음 진입한 '골든'은 이후 23위, 6위, 4위에 이어 이번 주 2위까지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보통 첫 주 진입 순위가 가장 높고 이후 가파르게 혹은 완만하게 순위 하락이 일어나는 것과 다르게 시간이 지날수록 더 순위가 오르고 있다.
'골든'은 12% 상승한 2570만 스트리밍을 바탕으로 빌보드 '스트리밍 송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라, 4주 연속 1위의 영광을 안았다. '스트리밍 송 차트'가 시작된 2013년 이후 여성 그룹으로는 처음 1위의 주인공이 됐다.
또한 '골든'은 라디오 시청자 수가 109% 증가해 370만 명을 기록해 '팝 에어플레이 차트'에서도 35위였다. 데이비드 게타(David Guetta)의 리믹스 버전이 지난 25일(현지 시각) 공개됐고, 이 버전은 다음 주 차트에 반영될 예정이다.
올해 6월 20일 공개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K팝 슈퍼스타인 '루미'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