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 표지. 유니버설 뮤직 제공K팝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의 인기가 매섭다. OST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일(한국 시각)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따르면, 극 중 사자 보이즈가 부른 '유어 아이돌'(Your Idol)과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Golden)이 각각 77위, 81위로 진입했다.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이 8위로 데뷔했다.
올해 발매된 OST 앨범 중 최초로 '톱 10'에 진입했고, 발매 첫 주에만 앨범 유닛 3만 1천 장을 기록해 이례적인 성과를 냈다. 또한 빌보드 글로벌 톱 앨범 차트는 5위, 데일리 톱 송 6위를 연달아 기록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OST 수록곡 전 곡이 '톱 100'에 동시 진입하는 저력을 보였다. '골든'은 하루 300만 이상의 글로벌 스트리밍을 돌파해 기록을 연일 갈아치우고 있다.
'테이크다운'(Takedown) '소다 팝'(Soda Pop) '유어 아이돌' 등 주요 트랙도 글로벌 상위권에 대거 포진 중이다. 영국 스포티파이 '톱 힛츠' 1위에도 올랐다.
국내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이 나온다. OST 전 곡이 발매와 동시에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해외 종합 차트 100위 내에 진입했고 단숨에 2위에 등극했다.
무대 위에서는 슈퍼스타, 무대 뒤에서는 히어로로 활약하는 K팝 걸그룹 '헌트릭스'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공개 직후부터 호평 속에 글로벌 90여 개국 톱 10에 들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