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울진군가족센터 개관…"아름다운 공동체 복지 실현 거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공동육아부터 재활교육까지 군민 위한 열린 복지공간
손병복 울진군수 "군민들의 소통과 나눔 공간으로 육성"

 울진군 가족센터 개관식에서 손병복 울진군수를 비롯한 주요내빈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울진군 가족센터 개관식에서 손병복 울진군수를 비롯한 주요내빈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은 지난 22일 가족을 위한 종합 복지 공간인 '울진군가족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개관식은 이주여성으로 구성된 '유쾌한 봉사단'의 중국 우산춤 공연을 시작으로 손소리수화자원봉사회의 수화 공연, 경과보고와 기념사 및 커팅식, 시설 관람의 순으로 진행됐다.
 
1층에는 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교육주방·조리실이 들어섰고, 2층은 공동육아나눔터·다목적가족소통교류공간·교육실을 만들었다. 3층에는 가족센터 언어발달교육실이, 4층은 자원봉사센터와 교육장을 갖추고 있다.

울진군은 앞으로 가족센터에 다양한 시설을 마련해 장애인 재활 및 자립지원, 가족 단위의 교육과 행사, 자원봉사자 연계·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손병복 군수는 "울진군가족센터가 다양한 배경의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운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공간이자 복지 실현의 거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진군 가족센터 개관식에서 손병복 울진군수가 기념사를 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울진군 가족센터 개관식에서 손병복 울진군수가 기념사를 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