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포항시, 지역 유망 강소기업 11곳 선정…"자금 등 지원 확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포항시가 지난 16일 강소기업성장위원회를 개최했다. 포항시 제공포항시가 지난 16일 강소기업성장위원회를 개최했다.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고 기술 경쟁력을 갖춘 지역 유망기업 11개 사를 '2025년도 포항시 유망강소기업'으로 신규 선정했다.
 
우수유망강소기업으로 ㈜이스온을, 유망강소기업으로는 ㈜동우, ㈜와이테크, ㈜햅스를, 예비유망강소기업으로는 디컴포지션㈜, 솔라라이즈㈜, 쓰리브룩스테라퓨틱스㈜, ㈜옴니코트, ㈜투엔, ㈜파이어크루, ㈜하이보가 이름을 올렸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기계·소재 분야 5개사, 전기·전자분야 3개사, 바이오·의료 분야 2개사, 지식서비스 분야 1개사 등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기업 수요 맞춤형 기업지원 △경영환경 분석 통한 비즈니스 스케일업 컨설팅 △PM(Project Manager) 제도 및 유관기관 연계·협력을 통한 R&D역량 강화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한 해외시장 진출 지원 △중소기업 운전자금 우대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올해부터는 선정기업의 기업규모와 성장단계에 맞춰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컨설팅 분야를 '전략'과 '도약' 파트로 세분화했다.
 
이번 강소기업성장위원회로 총 22개의 재지정기업을 선정하고 △인증현판 제공 △다각적인 홍보 등 행정적 지원을 간접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