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이개호 의원, 대통령 특사로 3박4일 인도 방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재명 대통령 친서도 전달, 발탁 배경에 관심

 대통령 특사로 16일부터 19일까지 3박4일 인도 방문하는 이개호 의원. 이 의원실 제공 대통령 특사로 16일부터 19일까지 3박4일 인도 방문하는 이개호 의원. 이 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이개호 의원(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이 16일부터 19일까지 3박4일 동안 이재명 대통령 특사로 인도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 의원은 방문기간 인도 무르무 대통령과 모디 총리, 옴 비를라 하원의장 등 주요 인사를 면담하고 이번 이재명 정부 출범에 대한 모디 총리의 축하 메시지에 대한 감사 표명과 함께 이 대통령의 친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이 의원은 모디 총리가 '한·인도 간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 강화를 기대한다'고 밝힌 SNS 메시지에 대해서도 '정상 차원의 확고한 양국 관계 발전 및 긴밀한 소통 의지'를 전달 하는 한편, 방산·국방, 핵심기술, 문화·인적교류 등을 포괄하는 전방위적 협력 관계로 확대하는 방안에 대한 의견도 교환할 예정이다.
 
이 의원은 △한국의 민주주의 회복력을 보여 준 지난 6·3대선의 의미 △세계질서 변화에 실용적으로 대처하는 글로벌 강국의 실현에 대한 우리나라 대외정책 방향 △북핵문제 해결·한반도 평화 정착 구상에 대해서도 인도 측에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인도 특사단은 김부겸 전 총리를 단장으로 이개호 의원과 송순호 선대위 공동위원장 등이 함께 방문한다. 대통령 특사는 대통령이 신뢰도가 높은 인물을 파견한다는 점에서 이번 이개호 의원의 인도 특사 발탁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