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불법 마약 신고하면 최대 3억"…부산역서 시민과 함께 퇴치 캠페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부산세관, 9개 기관과 합동 캠페인…신고 포상금 제도도 집중 홍보

부산세관 제공부산세관 제공
세계 마약퇴치의 날을 맞아 부산세관이 시민들과 손잡고 거리로 나섰다. 9개 민·관 기관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마약 오남용의 위험성을 알리고, 마약 밀수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를 유도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부산본부세관은  지난 27일 오후 2시, 부산 동구에 위치한 고속철도 부산역에서 지역 내 9개 민·관 단체와 함께 '마약류 오남용 예방 및 불법 마약류 퇴치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유엔(UN)이 지정한 제39회 세계 마약퇴치의 날(26일)을 기념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부산경찰청, 부산검찰청, 남해해양경찰청, 부산보호관찰소, 부산출입국외국인청, 부산동구보건소, 부산마약퇴치운동본부, B.B.서포터즈 등 총 9개 기관이 참여해 시민들과 함께 마약 퇴치 메시지를 나눴다.

'125'로 신고하면 최대 3억 원 포상…참여 유도 강화


캠페인 현장에서는 관세청의 마스코트 '마타'와 함께하는 포토존이 설치돼 눈길을 끌었고, 시민들에게는 마약 밀수 신고 방법이 담긴 리플렛과 여행용 홍보물품도 배포됐다. 부산세관은 이 자리에서 '125 관세청 밀수신고센터'와 관세청의 마약 단속 현황, 신고 포상금 제도 등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부산본부세관 관계자는 "마약류 밀반입은 국가의 안전을 위협하는 중대한 범죄"라며 "시민들이 불법 마약류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의심되는 경우 125번으로 적극 신고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사안에 따라 최대 3억 원의 포상금이 지급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2

새로고침
  • KAKAOdamopan2025-04-29 12:37:12신고

    추천0비추천0

    민소운 님이 진정한 기자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내가 보기에는 검찰의 의도된 기사로 보입니다. 지금 검찰발 윤건희 뉴스는 변죽성. 떡수가 출마하면 대선돌입했다고 선거끝나기 기다릴것. 순수해보이지 않은 쓰레기 기사임

  • NAVER팬저2025-04-28 08:58:32신고

    추천7비추천0

    수사할 의지가 있다면서 압수수색은 왜 안 하나? 명예훼손 사건도 전광석화로 압수수색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