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부산시 정책 2건, '그린 월드 어워즈'서 금·은상 수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부산시 우수 정책 2건, 환경 분야 오스카로 불리는 그린 월드 어워즈서 수상

부산시 정책 2건이 2025년 그린 월드 어워즈에서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부산시 제공부산시 정책 2건이 2025년 그린 월드 어워즈에서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지난 12일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열린 '2025년 그린 월드 어워즈' 시상식에서 '을숙도 생태복원 프로젝트'와 '우리동네 사회가치경영(ESG)센터'가 각각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그린 월드 어워즈'는 1994년 설립된 영국의 비영리 친환경단체 '더 그린 오가니제이션'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세계 4대 환경상 중 하나로 꼽힌다.

올해는 세계 56개국에서 20개 부문에 350여 개의 환경친화적인 우수사례가 본선에 진출해 경쟁을 벌였다.

금상을 받은 '을숙도 생태복원 프로젝트'는 단순한 환경 복원을 넘어 철새 서식지를 회복하고, 다양한 야생 동물 등 자연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은상을 수상한 '우리동네 사회가치경영(ESG) 센터'는 시니어 인력을 활용해 지역 내 폐자원을 수거, 분해, 활용 등 선순환하는 정책으로,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해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 모델을 만든 점을 인정받았다.

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을숙도 생태계를 보전하고, 우리동네 사회가치경영(ESG) 센터를 통한 지속 가능한 환경 정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부산이 글로벌 환경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