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강원특별자치도기독교총연합회, 제26대 대표회장에 이수형 목사 연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제26차 정기총회, 27일 순복음춘천교회에서 열려
"강원도의 대표적인 기독교 문화 유산 보존을 위해 지자체와 정책적 협력 방안 모색"

27일 순복음춘천교회(이수형 목사 담임)에서 열린 제26차 강원특별자치도 기독교총연합회 정기총회. 최재훈 VJ27일 순복음춘천교회(이수형 목사 담임)에서 열린 제26차 강원특별자치도 기독교총연합회 정기총회. 최재훈 VJ
강원특별자치도기독교총연합회(이하 강기총)가 27일 순복음춘천교회에서 제26차 정기총회를 열고 이수형 현 대표회장(순복음춘천교회)을 제 26대 대표회장으로 추대했다. 신임대표회장의 임기는 1년이다.
 
이수형 대표회장은 "이번 대표회장 연임은 강원특별자치도와의 협력 관계를 위해 힘써달라는 의미같다. 강기총이 강원특별자치도의 3천여 개 교회를 대표하는 만큼 강원도, 지자체, 지역 교계가 협력적 관계를 잘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강원특별자치도로 전환된 이후 문화예술 부문에서 기독교 종교문화유산에 대한 정책이나 제도는 달라진 부분이 거의 없다. 정책적으로 강원도의 대표적인 기독교 문화 유산을 보존하고 지켜나갈 수 있도록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강기총 제26차 정기총회에서 연임된 이수형 대표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윤경 아나운서강기총 제26차 정기총회에서 연임된 이수형 대표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윤경 아나운서
정기총회는 강릉기독교연합회 회장 김영철 목사의 기도, 서기 조성복 목사의 회원점명, 개회선언, 회순채택, 전 회의록 낭독, 사무총장 유화종 목사의 경과 보고, 감사 김미열 목사의 감사 및 결산보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앞서 진행된 개회 예배는 춘천기독교연합회 회장 김한호 목사(춘천 동부교회)의 사회, 원주기독교연합회 회장 김오성 목사(문막침례교회)의 기도, 대표회장 이수형 목사(순복음춘천교회)의 설교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진 특별기도 시간에는 인제기독교연합회 회장 이종만 목사가 '국민화합과 사회 안정을 위하여', 속초기독교연합회 회장 이시정 목사가 '한국교회 부흥과 다음세대를 위하여', 태백기독교연합회 회장 송인도 목사가 '2025년 강기총 연합사역을 위하여' 각각 기도했으며, 강기총 증경회장 김미열 목사(원주 중부교회)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