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남부신청사. 경기도교육청 제공경기도교육청은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온마음터' 온라인 통합지원시스템을 공식 개통했다고 19일 밝혔다.
'온마음터'는 △학교폭력예방 및 지원 △시민교육 △학생생활교육 △학생마음 성장지원 △양성평등교육 △교육활동 보호 등 생활교육과 관련한 모든 업무 지침서, 교육자료, 행정 서식 등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온마음터'의 '온'은 △학교폭력의 교육적 해결을 위한 '우리 모두(온)'의 마음 △학교폭력 예방과 인성교육을 위해 항상 '켜놓고(ON)' 살피는 마음 △상처 입은 아이들을 치유하는 '따뜻한(溫)' 마음 등 세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온마음터'를 단순 자료안내 방식이 아닌 교육공동체 누구나 시·공간 제약 없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 온라인 통합 플랫폼으로 설계했다. 특히 신규·저 경력 교사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관련 업무와 사안 처리의 지원이 가능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경기도교육청 김영규 생활교육과장은 "온마음터 개통으로 학교폭력, 학생생활교육 등 현장에서 필요한 자료를 적기에 제공해 교원의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며 "항상 켜놓고, 현장을 따뜻하게 살피는 마음으로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