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전주시, 교통시설물 안전점검 강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는 10일까지 신호제어기와 LED신호등 점검

전주지역 교통시설물 안전 점검 현장. 전주시 제공전주지역 교통시설물 안전 점검 현장. 전주시 제공
전북 전주시가 최근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와 관련해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정하고 교통 관련 시설물에 대한 안전 점검을 강화하고 나섰다.
 
시는 오는 10일까지 주요 교통 시설물과 다중 이용 교통시설 등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30일부터 시작한 이번 점검은 최근 제주항공 참사 등 안전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시민들의 생명과 직결되는 교통 시설물의 안전성을 강화하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다.
 
주요 점검 대상은 △신호제어기 △LED 신호등 △음향신호기 △버스 BIT(버스정보안내단말기) △불법 주정차 단속 시설물 △역·터미널 △공영주차장 △자전거 대여소 △버스 차고지 교통 기반 시설물 3만6381개와 65개 시설이다.

시는 겨울철 취약한 시설물과 시민들의 이용이 잦은 주요 시설을 우선 점검하고 있다. 소화기 등 소방설비 비치 및 유지관리 상태와 시설물 결함·파손 및 정상 작동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위험 요소가 발견될 경우 즉각적인 보수와 보강 조치를 할 계획이다.

최준범 전주시 대중교통국장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교통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