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과천시, '학점인정 과학특화 공유학교' 협약 체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왼쪽부터) 한형주 국립과천과학관장, 신계용 과천시장, 이승희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모습. 과천시 제공(왼쪽부터) 한형주 국립과천과학관장, 신계용 과천시장, 이승희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모습. 과천시 제공
과천시는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한형주 국립과천과학관장, 이승희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과 '학점인정 과학특화 공유학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과천에 위치한 국립과천과학관과 관내 고교들을 연계해 과학특화 공유학교 수업을 신설하기 위한 취지다.

협약에 따라 국립과천과학관은 우수한 강사와 실험실을 제공하며, 과천시와 교육지원청이 행정업무 등을 협력 지원한다.

이를 통해 내년부터 과천시 고등학생들은 과학교육과 입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과학 수업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과천시가 주도하고, 국립과천과학관과 교육지원청의 협조로 마련된 학점인정 과학특화 공유학교의 교육과정은 물리·화학·생물을 아우르는 융합 과학탐구 2개 반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학기 중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진행된다.

전담교사의 지도에 따라 심화 과학수업이 진행되며, 학점 인정 및 학교생활기록부에도 상세 기록되는 수업이다. 관내 고등학생들의 진로진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국립과천과학관이라는 우수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해 학점인정 과학특화 공유학교 교육과정을 신설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과천 학생들이 더욱 수준 높은 과학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