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안정보단 변화"…국민은행장 후보에 이환주 KB라이프 대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재근 현 행장 연임 무산

KB금융지주 제공KB금융지주 제공
NOCUTBIZ

KB금융지주가 차기 국민은행장 후보로 이환주 KB라이프생명보험 대표를 선정했다. 이재근 현 행장의 연임은 무산됐다.
   
27일 KB금융지주는 계열사 대표이사 후보추천위원회(대추위)를 열고 차기 KB국민은행장 단독 후보로 이환주 대표를 추천했다. 주주총회가 남아있지만, KB국민은행의 지분 100%를 KB금융지주가 보유한 만큼 이 대표의 행장 선임이 확실시된다.
   
추천위는 이 대표에 대해 "KB금융 계열사 CEO(최고경영자)가 은행장이 되는 최초 사례"라며 "조직의 안정과 내실을 지향하고 동시에 지주, 은행, 비은행 등 KB금융의 전 분야를 두루 거치며 탁월한 성과를 입증한 경영인"이라고 평가했다.
   
이 대표는 1991년 KB국민은행에 입사해 경영기획부장, 개인고객그룹 전무를 거쳐 경영기획그룹 부행장을 역임했다. 2021년 KB금융지주에서 재무 총괄 부사장(CFO)으로 일하다 2022년 KB생명보험(현 KB라이프생명보험) 대표로 자리를 옮겼다.
   
당초 KB금융 안팎에서는 현 이재근 행장의 1년 연임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날 추천위의 결정으로 이 행장은 올해 말로 임기를 마치게 됐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