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사천시, 우주항공청 직원 '사천사랑카드' 발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우주항공청과 공공기관 이전 촉진, 이주 직원 등 안정적 정착 지원 목적

사천시청 제공사천시청 제공
박동식 경남 사천시장은 5일 우주항공청을 방문해 사천시로 전입한 우주항공청 직원에게 발급하는 '사천사랑카드' 1호를 윤영빈 우주항공청장에게 전달했다.
 
사천사랑카드는 사천시가 우주항공청과 공공기관 이전을 촉진하고 이주 직원과 그 가족의 전입과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사천시에서 마련한 카드이다. 해당 카드는 사천시가 운영하는 시설과 민간의 협조를 받은 문화·관광·체육 등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카드발급은 전입신고와 함께 신청서를 제출하고 '사천시 공공기관 등의 유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서 정하는 우주항공청 등 공공기관 종사자와 그 가족에게 발급한다. 사용기간은 5년이다.
 
박동식 시장은 "윤영빈 우주항공청장님의 사천시 전입은 우주항공청 관련 기업 임직원들의 이주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이주 직원들의 사천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그 시작이 '사천사랑카드' 지원제도"라고 말했다.

사천시는 우주항공청을 비롯한 공공기관 이주 직원을 위해 공동주택 임대,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 자녀 양육비 지원 등 사천시 이주와 정착에 필요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