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메트라이프생명, 경기도사회적경제원과 MOU 체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회문제 해결 위한 사회혁신조직 공동 발굴
메트라이프 재단, '인클루전 플러스 7.0' 개최
황애경 이사 "역량 있는 사회적경제조직 지원 아끼지 않겠다"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제공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제공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송영록)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원장 유훈)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사회적경제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보통 민간 단위에서 진행하는 영리 활동을 의미한다.

전날 오전에 진행된 협약식에는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황애경 이사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유훈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두 기관은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경제조직을 공동으로 발굴 및 육성하는 등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의 '인클루전 플러스(Inclusion Plus)' 프로그램과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의 '사회적경제 성장-도약패키지' 프로그램 상호 홍보 △사회적경제조직 활성화를 위한협력사업 추진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활동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인클루전 플러스'는 신체적, 정신적, 금융생활적으로 모두가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금융포용(일자리 창출 포함) 및 헬스케어 솔루션을 가진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비영리기관 등 사회혁신기업을 선발하고 투자 및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인클루전 플러스 7.0'의 모집은 4월 22일부터 5월 16일까지 진행된다.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은 지난 6년간 '인클루전 플러스' 프로그램을 통해 총 74개의 사회혁신기업을 육성하고 총 18억원 규모의 임팩트 투자와 지원을 했다.

황애경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이사는 "그동안 메트라이프 재단은 꾸준히 사회혁신 조직의 성장을 지원하며 DEI(다양성, 형평성, 포용성) 실천에 앞장서 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긴밀한 교류를 이어가며, 역량 있는 사회적경제조직 및 소셜벤처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두 기관간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사회적경제조직 및 소셜벤처 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후에도 양 기관의 긴밀한 교류가 계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