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尹, 손명순 여사 별세에 "국민 모두 여사님 삶 고맙고 아름답게 기억"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尹대통령, 실무지원단 편성해 장례 지원 만전 지시

연합뉴스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7일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의 부인 고(故) 손명순 여사의 별세 소식을 듣고 "우리 국민 모두 여사님의 삶을 고맙고 아름답게 기억할 것"이라며 애도의 뜻을 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손명순 여사님께서 하늘의 부르심을 받으셨습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고 김수경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보내드리는 마음은 안타깝지만, 하늘에서 김영삼 대통령님을 만나 행복하게 계시리라 믿는다"며 "김현철 이사장님을 비롯한 유가족 여러분께 마음을 담아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여사님 떠나시는 길 편히 잘 모셔주시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이어 "여사님께서는 평생 신실한 믿음을 지키며 소박하고 따뜻한 삶을 사셨다"며 "신문 독자투고란까지 챙겨 읽으시며 김영삼 대통령님께 민심을 전하셨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늘 정치적 동반자의 역할을 해주셨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하늘에서도 나라와 국민을 위한 기도를 계속 해 주시리라 믿으며, 여사님의 영면을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행정안전부 차관을 단장으로 하는 실무지원단을 편성해 장례 지원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