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여수시 '기후위기 적응대책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남 여수시는 지난 19일 '제3차 여수시 기후위기 적응대책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여수시 제공전남 여수시는 지난 19일 '제3차 여수시 기후위기 적응대책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는 지난 19일 '제3차 여수시 기후위기 적응대책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에 따른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지역의 취약부분을 발굴하고 이를 사전에 예측해 대비책을 마련하는 것으로, 지자체는 관련법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해야 한다.
 
여수시는 전남녹색환경지원센터와 함께 지난 6월부터 2028년까지 적용 가능한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위기 적응 방안을 포괄해 용역을 진행했다.
 
최종 보고회에서는 여수시 기후위기 중장기 적응 방향성과 추진전략 및 대처방안이 공유됐으며 이에 따른 의견수렴 등이 진행됐다.
 
여수시는 국내 최대 석유화학 국가산업단지가 위치한 만큼 산업·에너지 부문을 포함해 물관리, 생태계, 국토·연안, 농수산 등 8대 부문 58개 세부이행과제로 기후위기 적응대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용역은 기후위기 대처를 위한 온실가스 감축 활동은 물론 생명과 안전, 재산피해 등 시민이 겪어야 할 어려움을 사전에 파악하고 대비할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