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APA 필란트로피스트상'에 백경학 푸르메재단 대표이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백경학, 푸르메재단 설립 후 어린이재활병원 등 설립·운영
"장애인 삶의 질 향상 노력…의료복지 정책에 큰 영향" 평가

6일 서울 중구 명동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열린 '2023 아시아 필란트로피 어워드'에서 백경학 푸르메재단 공동대표 등이 올해의 수상자에 선정됐다. APA 제공6일 서울 중구 명동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열린 '2023 아시아 필란트로피 어워드'에서 백경학 푸르메재단 공동대표 등이 올해의 수상자에 선정됐다. APA 제공
비영리 활동가들의 기부와 심사로 만들어진 '2023 아시아필란트로피어워드(APA)'에서 백경학 푸르메재단 공동대표가 올해의 필란트로피스트상을 수상했다.

APA위원회가 지난 6일 서울 중구 명동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시상식을 열었다.

올해의 수상자는 △필란트로피스트상에 백경학 대표 △공적상에 정인조 글로벌21㈜ 회장 △NPO상에 푸른나무재단 △펀드레이저상에 김효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지회 사무처장 등이다.

백 대표는 2005년 푸르메재단을 설립하고 어린이재활병원과 재활의원, 복지관 등을 설립·운영하며 장애인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해 왔다.

또 푸르메재단이 2016년 건립한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국내 최초의 어린이재활병원으로 국내 의료복지 정책에 큰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APA위원회는 2015년 비영리 영역에서 일하는 100여명이 모여 결성됐다. 올해로 6번째를 맞은 APA는 아시아 지역에서 사회문제 해결과 공동체 가치 실현에 헌신하는 필란트로피스트를 찾아내 공헌성·혁신성·신뢰성·확장성·지속성 등 5개 기준을 바탕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시상해 오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