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원팩트가 30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데뷔 앨범 '모멘트' 발매 쇼케이스를 열었다. 아르마다이엔티 제공그룹 M.I.B 멤버로 활동했던 가수 출신 방송인 강남이 제작한 보이그룹 원팩트(ONE PACT)가 데뷔했다. 모두 엠넷 아이돌 서바이벌 '보이즈 플래닛'에 출연했던 멤버로 이루어진 원팩트는 막내 예담을 제외한 4인이 원팩트로 재데뷔하게 됐다. 타이틀곡을 포함해 앨범 전반 프로듀싱에 참여한 태그는 음악성을 놓치지 않기 위해 이 갈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원팩트는 30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모멘트'(Moment) 발매 쇼케이스가 열렸다. MC 가영훈이 사회를 본 이번 쇼케이스에서 원팩트는 타이틀곡 '좋겠다'와 수록곡 '멋진 거'의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원팩트 성민. 아르마다이엔티 제공'원'(one)과 '임팩트'(impact)의 합성어로 '하나로 모여 큰 임팩트를 만들다'라는 의미를 지닌 원팩트는 '보이즈 플래닛' 종우·성민·예담·태그·제이창이 뭉쳤다. 전원 '보이즈 플래닛'에 출연했고, 리더 종우가 주축이 되어 멤버들을 모아 지금의 원팩트가 완성됐다. 막내 예담은 "각자의 매력을 모아 더 큰 시너지로 많은 사랑을 받는 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제이창은 "드디어 원팩트로 데뷔 무대 보여드릴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 이날을 위해 정말 열심히 했다.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여러분께 큰 임팩트 남길 테니까 기대 많이 해달라"고 당부했다.
원팩트 예담. 아르마다이엔티 제공팀 결성 과정을 묻자, 종우는 "'보이즈 플래닛' 끝나고 제이(창)와 같이 태국, 일본, 대만에서 같이 공연했는데 '팀을 해 보면 어떨까' 해서 진짜로 팀을 만들게 됐다. 좋은 멤버들을 찾은 것 같다. (멤버들이) 연락했을 때 흔쾌히 받아줘서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원팩트는 방송인 강남이 제작한 팀이어서 데뷔 전부터 주목받았다. '강남이 제작한 그룹'이라는 수식어가 혹시 부담되지 않느냐는 질문에 종우는 "강남 대표님이 저희한테 부담감을 주신다기보다는 선뜻 나서서 홍보해 주시고 도와주시고 조언도 아끼지 않으시고 물질적으로도 많이 도와주시기 때문에 진짜 든든한 형이고 든든한 대표님이다. 저희는 정말 감사할 뿐이다. 부담감은, 저희가 강남이 형 가시는 커리어에 누가 될까 봐… 누가 되지 않길 바란다"라고 답했다.
임팩트 제이창. 아르마다이엔티 제공성민도 "평소에 친근한 형처럼 직접 전화해서 피드백해 주시기도 하고 연습할 때는 밥도 사 주시고 그러는데, 특히 아내분이신 상화(전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이상화)님께서 저희 멤버들 위해서 편지랑 운동화를 직접 선물해 주셔서 되게 감사했다"라고 밝혔다.
'좋겠다'를 시작으로 '멋진 거' 지오에이티'(G.O.A.T) '러시 인 투 유'(RUSH IN 2 U) '진행중' '일루전'(illusion)까지 총 6곡이 실린 이번 앨범에서는 특히 멤버 태그의 적극적인 참여가 두드러진다.
성민은 "멤버 태그군이 'G.O.A.T'를 제외한 모든 곡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그래서 그런지 원팩트만의 색깔이 완전 가득 차 있는 앨범이다. '모멘트'는 너드(nerd)랑 힙(hip)을 키워드로 잡았다. 전체적으로 겉으로는 좀 너드함이 느껴지지만 속에는 숨은 힙함을 표현하려고 노력했다"라고 소개했다.
원팩트 종우. 아르마다이엔티 제공"(앨범의) 전 트랙 훑어보시면 너드함과 힙함을 오가는 원팩트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라고 덧붙인 태그는 타이틀곡 '좋겠다' 작사·작곡 크레딧에도 이름을 올렸다. 태그는 "후렴구 도입부가 사람들 귀에 쉽게 다가가도록 했다. 이지 리스닝에 중점을 뒀다"라고 말했다.
종우는 안무 디렉팅에 힘을 보탰다. 그는 "제가 안무가 선생님들이랑 같이 작업하면서 '우리가 제일 멋지다' '누구보다 우리가 제일 멋있는 자신감을 보여주자' 하는 느낌을 퍼포먼스에 담으려고 노력했다"라고 설명했다.
"원팩트가 제 노래로 여러분 앞에 설 수 있어서 너무 영광"이라며 "타이틀곡과 수록곡 모두 제가 이 갈고 만든 것"이라고 한 태그는 앨범 제작에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을 묻자 이렇게 답했다.
원팩트 태그. 아르마다이엔티 제공"이번 앨범에 감사하게도 많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는데 제가 음악적으로 욕심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음악성에 대한 퀄리티 놓치고 싶지 않았고 정말 완성도 높은 앨범 만들고 싶어서 이를 갈고 밤낮 가리지 않고 열심히 작업했던 기억이 듭니다." (태그)
원팩트의 종우·성민·태그·제이창은 기존에 데뷔한 이력이 있다. 종우는 그룹 블랙레벨로 활동했고, 제이창은 '언더나인틴'에 출연했으며 최근 솔로 가수로도 곡을 냈다. 엠넷 '고등래퍼 4'에 출연했고 비가 제작한 그룹 싸이퍼 멤버였던 태그, 그룹 티오원 멤버로 활동했던 성민도 원팩트를 통해 새 출발 하게 됐다.
유일하게 이번이 처음 데뷔인 예담은 "지금 모든 게 다 떨리고 긴장이 많이 된다. 사실 실감도 잘 안 나기도 하는데 그냥 앞으로 빨리 형들이랑 멋있는 것 많이 해 보고 싶다. 좋은 음악 좋은 무대 많이 해 보고 싶다. 목표가 있다면 음악방송 엔딩 요정을 일단 해 보고 싶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앞으로 멋진 거 많이 보여드릴 테니까 많은 기대, 응원 관심을 부탁한다"(제이창)라며 "원팩트는 이제 겨우 시작에 불과하다"라고 자신감을 보인 원팩트의 데뷔 앨범 '모멘트'는 오늘(30일) 저녁 6시에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