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이천시 중리택지개발지구 B1블록에 들어서는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 투시도. 우미건설 제공우미건설은 경기도 이천시 중리택지개발지구 B1블록에 공급하는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를 다음달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는 다음달 1일 이천시 증포동에 견본주택을 개관한 뒤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는 19일 발표되며, 계약은 내년 1월 2~4일 진행된다.
1순위 청약은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이천시 또는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 및 세대원으로,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경과 및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해야 한다. 1순위 청약 시 당첨자는 가점제 40%와 추첨제 60%가 적용되며,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20층 11개 동, 전용면적 84㎡ 총 78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단지는 중리지구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 가까이에 유치원(예정부지) 및 초등학교(예정부지)가 계획돼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한 학세권이며, 단지 앞 상업지구와 도보권 근린공원도 예정돼 있다.
이천 중리지구는 시청, 세무서, 경찰서 등이 인접해있고 초등학교(예정부지), 근린공원(예정부지) 등과 함께 약 4200여 세대로 계획된 택지지구로 조성된다. 특히, 원도심과 인접해 기존의 풍부한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서이천IC를 통해 중부고속도로, 이천I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고 경강선 이천역 이용 시 판교, 분당, 광주, 여주 등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단지 인근으로 SK하이닉스, OB맥주, 시청, 세무서 등 직주근접 요소를 갖추고 있어 배후수요 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는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4베이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 또 세대당 1.61대 1의 주차면적을 확보한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제외)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테마형 조경을 도입한다. 또 헬스장,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탁구장 등 체육시설을 비롯해 독서실, 북카페, 유아문고, 다함께 돌봄센터 등 교육시설까지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갖춰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