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씨리얼]10대들은 왜 SNS에 "죽고싶다"는 글을 올릴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0대 당사자들이 말하는 "우리가 우울계를 하는 이유"

우울 커뮤니티로 만난 당사자들과 전우애 느끼는 10대
우울을 증명하고 인정받고 싶은 10대들의 마음을 읽는 것이 중요

지금의 10대들은 우울감을 어떻게 관리하고 있을까?




지난 4월에 발생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의 청소년 그루밍 사건은, 우울함을 겪는 미성년자들의 심리적 취약성을 악용한 범죄였습니다. 사회적 관심의 집중으로 그 현상과 대책, 분석이 휩쓸고 지나간 지금, 그러나 아직도 많은 온라인 공간에서 우울을 주제로 소통하는 청소년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기 위해 CBS 씨리얼 팀은 실제로 온라인 우울 커뮤니티를 활용하는 10대들을 만나 인터뷰했습니다. 그들은 왜 오프라인 관계보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더 많은 지지와 위로를 찾게 되었을까요?

지난 한 해 서울시에서만 54명의 청소년이 스스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여전히 10대의 사망원인 1위는 자살이고, 청소년 자살률은 매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청소년 우울증과 관련된 관심과 논의는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가 어떻게 청소년들의 우울 해소 창구가 되었는지, 어떤 부작용을 겪고 있는지 지금 영상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다면,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