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크바 드론 공격에…푸틴 "우크라이나의 테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30일 러시아 모스크바서 드론 공격 발생
우크라이나 부인했지만
러시아 푸틴 "우크라이나의 테러" 보복 예고
한편 우크라이나 "대반격 임박했다" 주장

30일(현지시간)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의 한 아파트 창문이 무인기(UAV) 공격으로 깨져있다. 이날 공습은 러시아가 28일부터 연이틀 100기가 넘는 드론과 순항미사일을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 퍼부은 다음 날 벌어졌다. 연합뉴스30일(현지시간)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의 한 아파트 창문이 무인기(UAV) 공격으로 깨져있다. 이날 공습은 러시아가 28일부터 연이틀 100기가 넘는 드론과 순항미사일을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 퍼부은 다음 날 벌어졌다. 연합뉴스
러시아의 수도 모스크바에 드론 공격이 일어난 가운데 러시아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이를 "우크라이나의 테러"라고 규정했다.

로이터와 러시아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30일(현지시간) 열린 경제 관련 행사에 참석해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와 러시아 시민을 위협하고 주거 건물을 공격했다"라며 "명백한 테러 행위의 증거"라고 주장했다.

앞서 이날 오전 모스크바에서 드론으로 추정되는 물체에 의해 도시 서부와 서남부쪽 아파트가 손상되는 일이 발생했다. 이로 인한 부상자도 발생했다. 러시아 매체는 총 25대의 드론이 동원됐다고 보도했고, 러시아 국방부는 8대를 요격했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가 자신들이 한 것이 아니라고 밝혔지만,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의 소행으로 규정한 것이다.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의 도발은 러시아의 상응한 대응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라며 "우크라이나는 우리가 뭘 할 수 있는지 두고 봐야 한다"라고 밝혔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30일(현지시간) 모스크바에서 발생한 드론 공격 사건에 대한 질문에 대답하고 있다. 연합뉴스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30일(현지시간) 모스크바에서 발생한 드론 공격 사건에 대한 질문에 대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그러면서 "우크라이나 지도자가 러시아가 이런 대응을 하도록 만든 것임을 우크라이나 시민들은 알아야 한다"라고 우크라이나 젤렌스키 대통령을 겨냥하기도 했다.

한편 젤렌스키 대통령은 지난 29일 최고사령부 회의에서 대반격 시기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다고 밝히며 러시아를 향한 대규모 공격이 임박했다고 알렸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우리가 언제 진격할지 시기에 대한 결정이 내려졌다"라고 밝혔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