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더 글로리' 염혜란 "일상 속 용기 있는 아줌마가 좋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엘르 제공엘르 제공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에서 강현남 역으로 열연을 펼친 배우 염혜란이 패션 매거진 '엘르' 4월호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화보는 '더 글로리' 속 현남이 행복한 휴가를 떠난 장면을 상상하는 콘셉트였다. 염혜란 또한 "웃는 모습을 보여 드리고 싶었던 터라 이 기획이 반가웠다. 우리 딸 선아(최수인)도 왔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고 말했다.
 
화보 촬영 후에는 인터뷰가 이어졌다. 어떤 마음으로 현남을 상상하며 연기했냐는 질문에 염혜란은 "어두움보다는 행복했던 시절, 명랑함을 타고난 이 여자의 밝음에 대해 생각했다"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엘르 제공엘르 제공그는 "현남이는 파트 2에서 엄청난 기지개를 켜며 일어나기 시작한다. 성장기처럼 엄청난 변화를 겪어낸 여자가 이 이후에 어디를 향하게 갈까, 인물의 이전보다는 그 이후에 대해 많이 생각하게 됐던 캐릭터"라며 역할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파트 2에 등장하는 여러 어머니상과 모성애에 대한 물음에는 "신화적인 모성애에 대한 지긋지긋함이 다들 있지 않나"고 한 뒤 "그런데 우리 작품에는 쓰레기 같은 엄마, 왜곡된 사랑을 보내는 엄마 등 다양한 어머니가 있다. 현남은 무조건적인 모성애를 보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오직 딸을 위해 이 모든 것을 감내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현남이 우뚝 서면서 딸까지 구하는, 딸과 내가 함께 성장하는 구도"라고 덧붙였다.
 
엘르 제공엘르 제공​어린 시절을 묻는 말에는 "다른 사람들과 좀 다른 결정을 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던 것 같다. 편견과 선입견을 가진 어른들에게 화가 나 있는 아이였다"며 "그런데 딸이 내가 무슨 말을 했을 때 '엄마 그거 선입견이야'라고 하는 경우가 있다. 처음에는 나를 항변했는데 나중에는 '나도 저 말 진짜 많이 했는데' 싶더라"고 답하며 가족에 대한 사랑을 드러냈다.
 
엘르 제공엘르 제공​'아줌마'의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가는 배우인 만큼 가장 애정하는 아줌마를 묻자 "한 명만 고르면 다른 아줌마들이 실망할 것 같다"며 미소 지은 뒤 "일상 속에서 용기 있는 아줌마들이 좋다. 내가 옳다고 믿는 일에 목소리 낼 줄 알고, 혹은 조용히 실천하는 사람들을 보면 다른 게 투사냐, 싶기도 하다"고 이야기했다.
 
염혜란은 현재 '경이로운 소문' 시즌 2 촬영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믿고 보는 배우 염혜란의 화보와 인터뷰는 '엘르' 4월호와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