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출산은 기쁨으로 돌봄은 다함께

대구교육청, 엄마품 돌봄유치원 확대 운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구시교육청. 이규현 기자대구시교육청. 이규현 기자대구시교육청은 맞벌이 가정의 육아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엄마품 돌봄유치원'을 운영하기로 했다.
 
엄마품 돌봄유치원은 맞벌이 가정의 출·퇴근 시간에 맞춰 유치원 교육과정 시작 전과 방과 후 과정 이후 돌봄을 운영하는 유치원이다.
 
지난 해 돌봄유치원에 참여한 유아는 하루 평균 1162명이었으며, 돌봄유치원에 참여한 학부모 대상 만족도는 99.8%였다. 
 
이에 따라 대구시교육청은 올해 오전 7시부터 오전 9시까지 운영하는 아침 돌봄유치원 23개원, 18시부터 22시까지 운영하는 저녁 돌봄유치원 57개원, 오전 7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하는 아침·저녁 연계형 돌봄유치원 25개원 등 총 105개원으로 확대한다.
 
시교육청은 돌봄유치원 운영 시간에 따라 원당 900만 원부터 2400만 원까지 총 14억 35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돌봄유치원의 안전 관리와 효율적 운영을 위해 컨설팅과 지도·점검도 실시한다.
 
돌봄유치원 이용 대상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는 3~5세 유아 중 저소득층과 맞벌이, 한부모 가정 자녀 등 추가 돌봄이 필요한 유아들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엄마품처럼 따뜻한 돌봄유치원 운영을 통해 학부모의 돌봄 부담은 줄이고, 아이들에게 질 높은 돌봄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