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컬: 100', 이번엔 계약 논란…아센디오, 루이웍스에 손배 청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아센디오, '피지컬: 100' 공동제작사 루이웍스미디어 상대로 계약위반 및 명예훼손 관련 손해 청구
아센디오, 공동제작사 명기 조건 포함된 투자 계약 체결했으나 크레딧에서 빠져
"추가적인 법률 대응도 검토 중"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 100' 포스터. 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예능 '피지컬: 100' 포스터. 넷플릭스 제공화제의 중심에서 논란의 중심이 된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 100'이 이번엔 계약 위반 논란에 휩싸였다.
 
아센디오는 '피지컬: 100'의 공동제작사인 루이웍스미디어(이하 루이웍스)를 상대로 계약위반 및 허위사실유포에 따른 명예훼손과 관련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고 2일 밝혔다.
 
아센디오에 따르면 루이웍스와 지난해 2월 '피지컬: 100'과 관련해 공동제작사 명기 조건이 포함된 기획개발 투자 계약서를 체결하고 기획개발비 납부를 완료했다. 그러나 아센디오는 '피지컬 :100'의 크레딧에 명기되지 않았고, 투자금 또한 돌려받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아센디오는 반면 루이웍스는 다수의 언론사를 통해 당사와 계약상대방도 아닌 MBC가 해당 공문과 내용증명을 보낼 것이라는 논리로 '아센디오와의 투자계약은 해지됐고, 당사의 제작 참여는 사실이 아니다'고 주장했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루이웍스는 아센디오가 IR(기업설명활동) 자료를 통해 주가 조작행위를 했다고 언론사들에 악의적으로 부풀려 당사와 주주들에게 상당히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덧붙였다.
 
이번 계약 논란에 관해 아센디오 관계자는 "아센디오의 '피지컬: 100' 제작 참여는 엄연한 사실이며, 현재까지 관련 계약은 유효하다"며 "공동제작사인 루이웍스를 상대로 계약위반 및 허위사실유포에 따른 명예훼손과 관련한 손해배상청구를 했고 더불어 추가적인 법률 대응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일과 관련해 잃어버린 권리와 명예를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피지컬: 100'이 외형적 흥행 외 내적으로도 정상적인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관계사 및 관계자들의 관심과 적절한 조치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