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컬: 100' 논란 재점화…정해민 "재경기 잘못 선택했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 100' 포스터. 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예능 '피지컬: 100' 포스터. 넷플릭스 제공논란의 중심에 선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 100' 준우승자 정해민씨가 결승 재경기 논란에 관해 입을 열었다.

정해민은 28일 보도된 일요신문과의 단독 인터뷰를 통해 "내가 다 안고 가려고 했다. 내가 진 것 때문에 커뮤니티에서 경륜 선수에 대한 비난이 있다는 얘기를 듣고 몸이 아프기까지 했다"며 "그래도 '피지컬: 100' 프로그램이 글로벌 흥행한 마당에, 내가 조금 억울해도 나만 입 닫으면 다른 출연자들에게 피해 갈 일은 없을 거라 생각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28일 오전 '피지컬: 100' PD가 '우리가 온몸을 바쳐 땀 흘렸던 지난 1년은 제가 반드시 잘 지켜내겠다. 거짓은 유명해질 순 있어도 결코 진실이 될 순 없다'는 게시물을 보고 결정했다"며 "내 입장에서 무엇이 거짓이고, 진실인지 얘기를 해보고 싶었다"고 밝혔다.

정해민에 따르면 제작진은 경기를 중단시킨 후 자리를 옮겨 재경기를 요구했다. 제작진은 '해민씨가 허락만 해준다면 줄을 잘라내고 다시 해주겠다'고 했고, 우진용도 허락한 것은 물론 수백 명을 세워 놓은 상황에서 결국 재경기에 응했다.

그러면서 "제작진에게도 말한 게 '다만 내가 왜 졌는지, 내가 힘이 빠졌을 수밖에 없는 당시 상황을 리얼리티답게 내보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며 "재경기 전에는 무엇이든 들어줄 것처럼 하던 제작진이 갑자기 태도가 바뀌면서 '참가자는 편집에 관여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왔다"고 설명했다.

정해민은 "갑자기 내가 재경기를 잘못 선택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때 상황이 계속 생각나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었다"며 "특히 '피지컬: 100' 방송이 나가고 결승전이 다가오면서 트라우마처럼 그때 상황이 계속 떠올랐다"고 토로했다.

그는 "그날부터 지금까지 제작진에게 바란 건 하나다. 내가 왜 패배했는지만 방송이 된다면 나는 재경기든 뭐든 다 납득하고 추억으로 남길 수 있다고 했다"며 "체육인으로서도 전후 사정이 있는데 그걸 다 빼고 그냥 허무하게 진 것처럼 나오는 걸 받아들이긴 어렵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26일 '피지컬: 100' 제작진은 결승 재경기 루머가 일자 공식 입장을 통해 "최종 결승에서 수차례 재경기가 있었다는 루머는 사실이 아니다"며 "이미 결정된 결과를 뒤엎거나 특정 출연자를 유·불리하게 만들기 위한 개입은 결코 하지 않았음을 밝힌다"고 말했다.
 
이어 "또 진행 상황이나 경기 결과를 일방적으로 모두 백지화하는 '재경기'는 그 어떤 경우에도 결코 없었다"고 강조했다.

이번 정해민이 주장한 결승 재경기 논란과 관련해 CBS노컷뉴스는 넷플릭스에 입장을 요청했으나, 넷플릭스는 "결승전 관련해서는 기존에 공유됐던 제작진의 입장을 아래와 같이 전달드린다"며 26일 입장에서 변화한 것이 없다고 전했다.

초반 도르래 소음으로 마이크 체크와 참가자들의 의견 청취를 위한 일시 중단 후 재개 시에도 관계된 참가자들과 현장의 게임 진행 위원들의 동의를 받아 두 참가자가 원했던 방식으로 당시 상황을 그대로 유지했다는 설명이다.

정해민이 요구한 패배 과정 방송에 관해서도 넷플릭스는 "우리가 공유드릴 수 있는 제작진 입장은 위 내용인 점 너그러운 양해 구한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