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잘했다 생각하나?" 이상민 "스스로 평가하긴 좀 성급"[영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이상민 장관, 탄핵소추안 보고된 날 대정문질문 출석
'심정' 묻는 질문엔 "나중에 정리 되면 자세한 말씀 드릴 것"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본회의 정치·외교·통일·안보에 관한 대정부 질문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본회의 정치·외교·통일·안보에 관한 대정부 질문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자신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발의한 것과 관련해 "나중에 (심정이) 정리가 되면 그때 자세한 말씀을 (드리겠다)"라며 자세한 말을 아꼈다.
 
이 장관은 6일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의 "오늘 탄핵소추안이 국회에 제출됐는데 어떤 심정인가"라고 묻는 말에 이같이 답했다.
 
정 의원이 "그동안 행안부 장관을 하느라 고생이 많았는데, 스스로 평가하기에 잘했다고 생각하나"라고 묻자 이 장관은 "제 스스로 평가하기는 좀 성급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정 의원이 다시 "썩 잘했다고는 생각 안 되죠?"라고 질문하자 이 장관은 "아까 말씀드린 바와 같다"라고 말을 아꼈다. 정 의원이 거듭 "지금은 멍합니까", "기분이 좋습니까"라며 비꼬듯이 질문하자 이 장관은 "그렇지 않다"라고만 답했다.
 
이 장관은 '72시간 후면 집에 가셔야 하는데, 집에 가서 뭐 하실 생각인가'라는 정 의원의 말에는 "그런 말씀에 대한 답변을 드리는 건 적절치 않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민주당 등 야(野) 3당은 이날 본회의 직전 '핼러윈 참사' 부실 대응 책임으로 이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했다. 이들은 이날 본회의 개의 직후 탄핵소추안을 보고했다. 국회법상 탄핵소추안을 발의하면 첫 본회의에서 국회의장이 보고하고, 24시간 이후부터 72시간 이내에 본회의에서 무기명투표로 표결에 부쳐야한다.
 
민주당은 오는 8일 교육·사회·문화 분야 국회 대정부질문 시작 직전 이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국무위원 탄핵안은 재적 의원의 과반 찬성이면 의결할 수 있다. 169석을 가진 민주당 단독으로도 본회의 통과가 가능하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