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축구 제일 싫어했는데 제 착각이었다" 대구 홍철의 각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인터뷰 중인 대구FC 홍철. 한국프로축구연맹인터뷰 중인 대구FC 홍철. 한국프로축구연맹
대구FC 왼쪽 풀백 홍철(33)이 자신이 가장 싫어했던 축구 스타일에서 정답을 찾고 있다.
   
홍철은 1일 오후 경남 남해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2023 K리그 동계 전지 훈련 미디어 캠프에서 "축구는 겪어 보니 답이 없는 것 같다"면서 시즌을 앞둔 소감을 밝혔다.
   
홍철은 "제가 생각하는 축구는 볼을 소유하고 공격을 할 때 빌드업 하면서 올라가는 것이었다"며 지난해 대구로 이적해 힘들었던 시간을 회상했다.
   
대구의 축구는 수비로 지키다가 브라질 공격수 세징야 등을 활용한 역습 축구가 주 무기다. 이를 위해선 수비를 잘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역습 때 수비에서부터 상대 진영 깊숙하게 올라가야 한다.
   
울산 현대에서 뛰던 홍철은 2022년 대구로 이적했다. 오버래핑이 주특기지만 대구에서 첫 시즌은 쉽지 않았다. 특히 빌드업으로 공격을 풀었던 울산과 달랐다. 역습으로 기회를 노리는 대구의 전술은 홍철에게 첫 경험이었다.
   
홍철은 "대구에 와서 70m를 뛰어나갔다가 다시 내려오는 축구를 경험했다"며 "그동안 해 본 적이 없어서 너무 힘든 축구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런 축구를 제일 싫어했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생각이 바뀌었다. 대구에서 계속 경험해 보니 외국인 선수가 모두 빠르고 역습이 좋아서 좋은 축구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시즌은 동계 훈련도 제대로 못 했고 시즌 초반 부상까지 겹쳐서 더 어려웠지만 올해는 동료들과 차근차근 역습 축구를 준비하는 만큼 자신감도 생겼다.
   
홍철은 "역습 축구를 경험해보니 답은 없는 것 같다"며 "좋은 축구다"라고 평가했다. 그는 "이런 축구를 안 해 봐서 나랑 안 맞는 것으로 생각한 게 큰 실수"라며 "2년 차가 된 이 축구가 맞는 것 같다"고 강조했다.
   
올해 부상에서 돌아온 에드가의 합류로 홍철의 기대도 커졌다. 골문 앞에서 에드가가 헤더만 잘해준다면 대구의 역습 축구가 진가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했다.
   
홍철은 "올해는 에드가에게 크로스를 밀어 주겠다"며 미소를 지었다. 이어 "아니면 세징야의 발 아래로 패스하겠다"면서 자신의 특기 오버래핑으로 대구의 역습 축구를 완성할 것을 약속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