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아트랩 공연 2023 젊은 예술가 8팀 공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2월 2일~3월 25일 매주 소개…무료 관람

두산아트센터 제공 두산아트센터 제공 두산아트센터는 공연 분야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 '두산아트랩 공연 2023'을 2월 2일부터 3월 25일까지 진행한다. 올해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젊은 예술가 8팀이 자신만의 실험을 선보인다.

△손청강(연출가)×이은지(배우)×김도영(극작가) △서의석(연출가)x이소연(극작가) △이성직(연출가) △손은지(연출가) △창작집단 여기에 있다 △이세희(극작가) △전웅(연출가) △최호영(연출가)가 차례로 관객을 만난다.

손청강, 이은지, 김도영의 연극 '롱피스'(2월 2~4일)는 신체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달한다. 궁극적인 인간의 삶과 인류의 의미에 대해 비춰본다. 서의석, 이소연의 연극 '당신은 초록색 펜일까 그걸 쥔 손일까'(2월 9~11일)는 무대와 기술, 희곡을 결합해 감각과 의미를 어떻게 확장할 수 있을지 탐구한다.

이성직은 다원예술 '아파야 낫는다 건강백세!'(2월 16~18일)를 공연한다. 작가의 친할머니 이명숙을 추모하는 데에서 출발한 작품으로, 추모의 과정을 통해 '공연은 무엇인가'에 대해 질문한다. 손은지의 연극 '과태료 부과대상입니다'(2월 23~25일)는 우연히 골목을 걷다 '과태료 부과대상입니다'라는 빨간 스티커가 붙어 있는 사물을 발견하면서 시작된 이야기로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무대를 선보인다.

창작집단 '여기에 있다'(3월 2~4일)는 연극 '페이스타임'을 통해 전화 한 통이면 지구 반대편에 있는 사람과도 단숨에 연결되는 시대에 우리는 서로 연결되는 것을 어떻게 감각하며 살고 있는지 생각해본다. 이세희의 연극 '아란의 욕조'(3월 9~11일)는 주체적 욕망을 가진 장애인이 우리 사회 안에서 온전히 존재할 수 있는지 질문을 던진다.

전웅의 연극 '국산예수'(3월 16~18일)는 하나님과 가부장제에 대한 믿음을 파헤치며 우리가 살면서 믿고 있는, 믿어야만 하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최호영의 연극 '언스코치드'(3월 23~25일)는 영국 극작가 루크 오웬의 작품으로, 인간으로서 개인의 삶과 직업의 관계에 대해 고민한다.

'두산아트랩'은 공연‧미술 분야 젊은 예술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두산아트랩 공연'은 2010년부터 공연 분야의 만 40세 이하 젊은 예술가들의 잠재력 있는 작품을 실험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지금까지 82개팀의 예술가를 소개했다. 선정된 예술가에게는 발표장소와 무대기술, 부대장비, 연습실과 소정의 제작비를 지원한다.

'두산아트랩 공연 2023'은 순차적으로 온라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관람료는 무료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