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광주광역시, 대인예술시장 시즌3 오픈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1월 5일까지 매주 토요일, 남도 달밤 야시장 운영
다문화·장애인이 함께하는 날, 핼러윈데이 등 이색 행사 눈길

남도 달밤 야시장 시즌3 포스터. 광주광역시 제공남도 달밤 야시장 시즌3 포스터.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는 관광의 계절 가을을 맞아 남도 달밤 야시장 시즌3을 새롭게 개최한다.
 
오는 11월 5일까지 진행되는 시즌3은 지난 24일 첫 행사를 개최했으며, 10월 8일(다문화·장애인), 10월 29일(핼러윈데이)은 특별 야시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대인예술시장은 지난 2009년부터 이어온 호남권 대표 문화예술 복합시장으로, 2018년에는 한국 관광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되는 등 시장 우수사례로 꼽혀 지역 대표 관광 명소로 이름을 날렸다.
 
남도 달밤 야시장 시즌3에서는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전국에서 인기를 끌었던 푸드트럭, 다국적 먹거리 마켓, 장애인 작가와 입주 레지던시 작가들의 협업 전시전, 청년 거리공연 등 행사가 펼쳐진다.

또 지난 시즌 스마트관광 콘텐츠로 인기를 끌었던 시장 지점을 돌아다니며 포켓몬처럼 형상화된 동물을 가상체험 공간에서 잡는 '메타버스 AR아처'와 '조인나우 게이미피케이션 앱'도 선보인다. 아울러 수작 핸드 페인팅 체험, 전문 사회자와 함께하는 핼로윈 게임, 분장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인 '아트 컬렉션샵 수작'에서는 도예 물레체험, 핸드 페인팅 등의 기존 체험과 함께 전문 도예가의 작품제작 시범을 선보이고, '한평 갤러리'에서는 대인예술시장 레지던지 작가들의 연합 전시전 '첫: 시작'도 열린다. 특히 10월 8일에는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나와 화제가 된 정은혜 작가의 초청전도 열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별별투어 정원'은 시즌3을 맞아 새롭게 '전통시장 여행자 라운지' 콘셉트로 기존의 스포츠 펍(PUB) 기능에 여행자들의 쉼터, 전시공간 확대, 게임존 등을 운영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남도 달밤 야시장 시즌3의 백미는 10월 29일 열리는 '나이트 호러 야시장'으로 전국에서 보기 힘든 전통시장 핼러윈데이 이벤트가 다수 마련돼 참여 분장사 및 좀비배우 모집, 핼로윈 조형물 설치, 전국 코스프레 경진대회 개최 등 지역에서 보기 힘들었던 놀이동산 급의 핼러윈데이 특집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 하반기 '남도 달밤 야시장' 행사는 9월 24일을 시작으로 11월 5일까지 시즌3으로 운영되며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된다. 특히, 외지 관광객에게는 별도 인센티브와 프로그램 참여 권한을 부여하며 관광형 시장으로 성장하기 위한 준비를 맞췄다.
 
기타 상설운영으로는 전시공간 수작에서 다양한 참여작가들의 작품 전시 및 판매가 진행되며 9월부터 시작된 레지던시 참여작가들의 활동도 한평 갤러리를 통해 주제별 전시를 볼 수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