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포항 지하주차장 실종자 3명 추가 발견…누적 실종자 8명[영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구조대가 지하주차장을 수색하고 있다. 김대기 기자구조대가 지하주차장을 수색하고 있다. 김대기 기자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침수된 경북 포항의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실종자 3명이 더 발견되며 지금까지 모두 8명이 구조됐다.
 
당초 알려진 7명보다 1명이 더 늘어난 가운데 당국은 추가 실종자 수색에 힘을 쏟고 있다.

경북소방본부는 7일 0시부터 0시 45분 사이에 침수 피해가 발생한 포항시 남구 인덕동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실종자 1명을 추가 발견했다고 밝혔다.
 구조대가 실종자를 발견해 긴급 후송하고 있다. 김대기 기자구조대가 실종자를 발견해 긴급 후송하고 있다. 김대기 기자
이에 따라 지하 주차장에서 발견된 사람은 모두 8명으로 늘었다.
 
이 중 6일 오후 8시 15분과 9시 41분 구조된 두 사람은 모두 생존한 상태였지만, 이후 발견된 6명은 모두 숨진 상태였다.
 
특히 숨진 6명 중 1명은 기존의 실종자 명단에 없었던 것으로 알려지며, 실종자 규모는 당초 알려진 7명을 넘어섰다.

소방관들이 숨진채 발견된 실종자를 이송하고 있다. 김대기 기자소방관들이 숨진채 발견된 실종자를 이송하고 있다. 김대기 기자
당국은 1인 가구 등의 경우 실종자 신고를 할 사람이 없어 명단에서 누락될 수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추가 실종자를 확인하기 위해 막바지 수색작업에 힘을 쏟고 있다.  
 
소방당국 관계자는 "심정지 상태로 발견된 사람 중 한 명은 기존 명단에 없는 사람으로 실종자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며 "현재 발견된 실종자의 정확한 신원을 파악하고 있다"고 전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