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아센디오, 인기 웹툰 '하이브' OTT 제작…마동석 주연 확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아센디오 로고와 네이버 웹툰 '하이브'. 아센디오·네이버 웹툰 제공아센디오 로고와 네이버 웹툰 '하이브'. 아센디오·네이버 웹툰 제공종합 콘텐츠 기업 아센디오가 네이버 인기 웹툰 '하이브'를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드라마로 제작하고, 주연 배우로 마동석의 출연을 확정했다.
 
아센디오는 12일 "OTT 콘텐츠에 대한 폭발적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아센디오의 제작 역량과 관객들에게 인지도 높은 마동석이 출연해 파급력 커진 K-드라마에서 위상을 높이겠다"며 "'하이브' 제작을 기점으로 지속적인 글로벌 인기 웹툰 IP(지적재산권) 확보를 통해서 수익 창출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웹툰 '하이브'는 거대 곤충이 등장해 문명이 파괴된 아포칼립스 세계를 그린 작품으로, 폐허가 된 도시와 거대 곤충이라는 소재로 국내 OTT 드라마 제작비 최고액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배우 마동석. 박종민 기자배우 마동석. 박종민 기자아센디오는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기업 자이언트스텝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작업을 진행 중이다. 자이언트스텝은 '하이브'에 시각효과(VFX)를 포함한 특수효과 기술 업무를 담당하고 제작 공정에서 리얼타임 엔진을 활용해 영상을 구현할 계획이다.
 
아센디오는 '하이브' 제작을 기점으로 다양한 장르의 후속 작품도 기획할 계획이다.
 
아센디오 관계자는 "이번 제작을 통해 매출 확대와 더불어 큰 폭의 외형 성장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경쟁력 있는 작품의 기획 및 제작을 통해 국내외 콘텐츠 경쟁력 향상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콘텐츠 시장은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원하고 있어 아센디오의 기존 제작, 기획과 매니지먼트를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며 "탄탄한 원작의 작품성과 마동석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블록버스터 작품을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