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김진태 강원지사 "상습 고립지역 근본 대책 수립"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상습 도로 침수, 홍천 화상대리 '재해위험개선지구' 지정

김진태 강원도지사와 강원도 관계자들이 11일 홍천군 상습 고립지역을 찾아 피해 상황과 대책 마련을 논의하고 있다. 강원도 제공 김진태 강원도지사와 강원도 관계자들이 11일 홍천군 상습 고립지역을 찾아 피해 상황과 대책 마련을 논의하고 있다. 강원도 제공 
지난 8일부터 이어진 집중호우로 강원 춘천, 홍천, 횡성 등에서 비 피해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상습 침수지역에 대한 근본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지난 11일 김 지사는 집중호우로 고립된 홍천군 화상대리 현장상황을 점검하고 신속한 복구작업과 피해재발 방지 대책 수립을 지시했다.

화상대리 지역은 하천 홍수위보다 낮은 도로로 인해 집중호우 시 침수로 인한 고립이 상습 발생해 주민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강원도는 이 지역을 재해위험개선지구로 지정하고 홍천군과 함께 고립 피해 예방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김 지사는 "이재민 발생지역에 대해 긴급 구호를 실시해 재난피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행정적 노력을 다 할 것이다. 신속한 수해복구를 통해 도민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