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주가 공개한 벤츠GLS 내부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침수로 내부 부품이 부식된 차량을 판매했다는 논란이 불거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해당 고객에게 교환 조치를 해 주기로 했다.
벤츠코리아는 5일 "당사는 고객분께 깊은 사과의 뜻을 전했으며 고객분과 원만한 합의를 이뤘다"며 "벤츠코리아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동일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벤츠코리아는 해당 차량의 침수 여부. 스피커 미작동 원인 등에 대해서는 확인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한 고객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구입한 지 2주밖에 안된 1억5천만원에 달하는 벤츠GLS가 출고 다음 날 스피커 부분이 작동하지 않아 서비스센터를 찾아 트렁크 부분을 분해했더니 내부 여러 곳이 부식돼 있었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이 고객은 교환을 요구했지만, 벤츠코리아 측 임원은 취등록세와 감가상각비 등에 해당하는 금액을 내야 교환해주겠다고 답했던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