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1조 5천억 '초부자'가 중국을 떠나려는 이유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최대 게임회사 공동 창업자 해외 이민 계획 밝혀
엄격한 코로나19 통제와 게임 규제에 따른 글로벌화 목표 때문인듯
부유층 해외 이민 바람 더 거세질듯

SCMP 홈페이지 캡처SCMP 홈페이지 캡처
중국 최대 비디오 게임 회사 중 하나인 XD의 공동창업자이자 억만장자인 황이멍이 이민 계획을 밝혔다. 부유층과 중산층이 엄격한 코로나19 통제로 탈중국을 고려하고 있는 현상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2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황이멍은 XD 직원들에게 보낸 내부 메모에서 목적지를 밝히지 않은 채 다음 여름 방학 이후 이사가 진행될 것이며 그 전에 사전 준비를 위해 29일부터 수 주 동안 여행을 떠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포브스 목록에 따르면 올해 40세인 황이멍은 순 자산이 12억 달러(1조 5천억원)에 이르는 억만장자로, 상하이에서 학령기의 아이들과 XD 본사가 있는 상하이에 살고 있다.
 
그의 해외 이주 계획은 중국의 엄격한 코로나19 통제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그는 상하이가 봉쇄된 지난 4월 이후 트위터에 거의 매일 자신의 삶에 대해 올렸다. 중국에서 일반인들은 트위터를 이용할 수 없다.
 
황이멍은 지난달 12일 올린 글에서 "상하이에서 태어나고 자란 친구가 오늘 떠났다. 우리는 어젯밤 화상으로 술을 마셨다. 매우 슬프다"고 썼다.
 
황이멍의 이민 계획은 중국 당국이 게임업계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업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XD가 해외 확장을 가속하는 것과도 관련이 있어 보인다.
 
그는 내부 메모에서 "가족과 일을 똑같이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중국 밖에서 살고 싶다. XD는 대륙들을 가로지르는 다국적 기업이 될 것이기에 향후 해외 영업이 우리 사업에서 더 큰 부분을 차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의 이민 결정은 최종적인 것은 아니고 중국 국적을 포기할 생각도 없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코로나19 방역에 염증을 느낀 부유층들의 탈중국 행렬에 기름을 부을 가능성이 있다.

1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5

새로고침
  • NAVERJwan2021-11-30 12:04:13신고

    추천1비추천0

    팩트는 이준석은 방송나와서 패미를 걍 깐게 아니라 패미들이 주장하는것들에 대한 반박이 대부분인데 그걸 가지고 여협이니 그딴 개솔하는 나라 꼬라지 보면 진짜 어이 처업네 ㅎㅎㅎ

  • NAVER반계다석2021-11-30 06:35:29신고

    추천3비추천0

    애매하게 날개론 얘기하는게 좀 실망스럽다
    국민의힘이 오른쪽 날개인가?? 오른쪽날개에 있는
    불필요한 혹같은 종기이다 종기는 없애야지 무슨소리인지?? 이수정교수 대선후보에 대해 더 알아보고자
    하는 노력이 없는것같아 실망스럽다 어떻게 범죄에 대해 다루는 사람이 위법한 사항이 한두가지 아닌 후보에게 가는건지 범죄라고 생각안한다면 범죄전문가라고해야하는지 의문스럽다
    혹조차 날개라고 생각하는게 맞나..............

  • NOCUTNEWSkyj882021-11-29 23:14:28신고

    추천17비추천0

    그냥 여자 진중권...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