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순천에 전국 마을 활동가 모였다…'청년 활동 사례 공유'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순천시 제공 순천시 제공 
마을 발전을 고민하는 전국의 활동가들이 모여 생각을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전남 순천시는 지난 10~11일 이틀 간 50여명의 전국 마을활동가를 대상으로 제92회 마을만들기 전국네트워크 대화모임이 열었다고 밝혔다.
 
마을만들기 전국네트워크 대화모임은 마을 활동가들의 연대활동을 위해 매월 전국을 순회하며 개최하는 소통과 학습의 장이다.

이번 대화모임에서 전국 각지에서 모인 마을활동가들은 '따순마을에서 청년으로 살기'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순천대학로에서 대학로 활동가와 함께 별별공간, 마로니에 벽화골목을 탐방하고 청년들이 진행하는 업사이클링체험, 버스킹 공연에 참여했다.

또한, 순천의 청년맥가이버, 청년작가, 청년단체의 사례 발표를 통해 청년활동에 대한 고민과 성과, 경험 등을 공유했다.
 
타지에서 온 한 마을활동가는 "같은 활동을 하고 있는 전국의 마을활동가들과 함께 생각을 나누다보니 많은 고민들이 해소되는 느낌이었다"며 "교류와 소통, 힐링의 자리를 마련해 준 순천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 발전과 마을자치 구현을 위해 공동체의 활동과 소통은 큰 의미가 있다"며 "서로성장하는 공동체가 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마을공동체 활동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